Our Gallery

Contact Info

상담문의 / 유지보수 / 기술문의

유용한 팁게시판

홈페이지를 편집하는 기초적인 방법 및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하세요. 
메인슬라이드 및 기본적인 컨덴츠 수정방법, 파비콘설정, 페이지 추가 및 메뉴연결, 포트폴리오 복제와 등록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연결] 홈페이지 작업이 완료되고 도메인을 연결하실 때 사용하는 방법안내입니다.

작성자
마이**
작성일
2023-07-28 11:50
조회
6488
홈피 주소 : 마이홈피

연락처 : 마이홈피

마이홈피입니다.

https://카페24아이디.mycafe24.com 를 통해 작업이 완료되신 경우 도메인으로의 연결을 하시기 위한 방법안내입니다.

아래의 순서와 방법을 정확히 지켜주지 않으시게 되면 홈페이지 복원작업을 해야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여주세요.

또한 아래 설명드린 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지키지 못해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 복원을 요청하시는 경우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홈페이지의 작업이 완료된 후 도메인으로 정식 연결을 하시고 싶으실때 아래의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하여 주세요.


1. 카페24 로그인

https://www.cafe24.com/login/ 접속

vsFnajIvlr8AAAAASUVORK5CYII=

상기 로그인으로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의 [나의 서비스관리] 로 접속을 합니다.


KAAAAAElFTkSuQmCC


2. 도메인 연결 및 SSL 발급


DkbAkwamcAAAAASUVORK5CYII=

이 부분에서 작업하긴 계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iiF4iBnAmIATEBMSAmIAbEBMSAmIAQRP8BtkLlyS2HgZMAAAAASUVORK5CYII=

그리고 왼쪽메뉴의 [도메인 연결관리]를 선택하여 줍니다.

> 도메인 직접 입력하기 를 통해 도메인을 등록하여 줍니다.

> 도메인이 등록되면 [SSL 인증서] 항목에서 'SSL 설치완료' 가 나와야 합니다.

> SSL 대기, SSL 발급 등의 메세지가 나온다면 상단의 고객문의로 들어가서 사용하실 도메인의 SSL 설치를 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

> 이 다음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SL 설치완료' 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경우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됩니다.


SSL 발급완료(설치완료) 이렇게 '완료'의 메세지가 떴다면 해당 도메인을 선택후 대표도메인으로 변경을 눌러서 대표도메인 과정을 마칩니다.

5~10분후 새 브라우저에서 도메인으로 접속을 시도합니다.

이상태에서 도메인으로 접속시도하면 도메인접속이 되자마자 작업계정으로 최종 경로가 나오면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홈페이지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만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3. 홈페이지 관리자 화면에서 도메인 최종설정

> 홈페이지 관리자로 접속을 합니다.

경로:  관리자페이지 > 설정 > 일반으로 접속을 합니다.


93dy+umny4QJxT8YAAAAYCgT+f8A2y46J3acrhcAAAAASUVORK5CYII=


상기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wtSplCvMSl2swAAAABJRU5ErkJggg==


상기 영역에 정확한 도메인을 입력하여 주셔야 합니다.

SSL을 발급받았기때문에 반드시 https 로 시작하는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일 s를 빼고 입력하게 된다면 오류가 발생되어지며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되어 홈페이지를 복원해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료된다면 관리자페이지를 재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완료가 된것입니다.

도메인 접속이 바로나올 수도 있지만 5~10분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최종적으로 완전히 도메인으로의 접속이 되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

<문제해결>

1. 도메인 등록인 안되는 경우

: 도메인의 네임서버버가 카페24로 지정이 안된 경우일 수 있으니 네임서버 정보를 카페24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hosting.cafe24.com/?controller=new_domain_search_result

페이지에서 도메인등록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네임서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카페24 네임서버로 안되어 있다면 도메인 등록기관(카페24, 도레지, 가비아, 아사달, 후이즈 등)에 로그인 하신 후 네임서버 변경을 통해 카페24 네임서버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변경이 되더라도 몇시간 소요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1
호스트네임 : ns1.cafe24.com
IP Address : 175.125.93.134

네임서버 #2
호스트네임 : ns1.cafe24.co.kr
IP 주소 : 112.175.246.232

네임서버 #3
호스트네임 : ns2.cafe24.com
IP 주소 : 175.125.93.144

네임서버 #4
호스트네임 : ns2.cafe24. co.kr
IP주소 : 112.175.247.232

2. 도메인 등록이 안되는 경우 #2

기존의 도메인이 사용되고 있는 경우 또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카페24의 다른계정에 붙어있는 경우엔 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기존 계정에서 도메인등록 해제를 하신 후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만일 기존 아이디를 찾을 수 없는경우 카페24 고객센터에 문의해서라도 찾아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3. 진행과정이 잘못되어 사이트의 접속자체가 안되고 에러나는 경우

카페24에 로그인 하신후 복원/백업 관련 메뉴로 들어가서 당일의 새벽5시로 백업된것으로 복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DB와 DATA 두가지 복원작업이 있는데 DB 쪽만 하시면 됩니다.

빠르게 연락을 드립니다!
빠른상담신청